최근 오피스텔을 성공리에 공급하며 관심을 모은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가 오는 26일(목)상업시설 분양에 나선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55 M2-2블록에 들어서는 이 상업시설은 연면적 13,652.94㎡ 총 113실 규모다. 공동주택(830가구)과 오피스텔(125실)이 함께 들어서는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지하 1층~지상 2층에 위치한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국내 최초의 외국인 주택단지로서 지난 2016년 공동주택을 인기리에 공급한 데 이어 최근 오피스텔 분양까지 성공을 거둬 업계의 시선을 집중시킨 바 있다. 특히 오피스텔 청약에서 최고 34.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만큼 금번 상업시설 공급에도 많은 관심이 쏟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이 상업시설은 노출성과 접근성이 높은 대로변에 위치해 타 상업시설 대비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체계적인 MD구성으로 고정 수요인 입주민들을 물론 인근 유동인구까지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먼저 지하 1층은 대형평수로 구성돼 스튜디오, 키즈카페 등 가족 단위를 대상으로 한 점포가 들어설 예정이다.

지상 1층에는 A~D존으로 구분돼 각각 카페, 코스메틱 스토어, 유기농 상가 등 다양한 업종의 점포가 입점할 수 있다. 학원, 병원, 대형 음식점 등이 들어서는 지상 2층은 테라스 설계가 적용된다. 이 외에도 주변 근린생활시설 대비 넉넉한 주차 공간 설계로 방문객의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이 상업시설은 홈플러스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트리플 스트리트 등 대형 복합쇼핑몰도 인근에 위치해 상권 활성화를 통한 우수한 집객 효과도 기대된다. 또한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이 바로 앞에 위치해 상업시설 중에서도 가장 가치가 높은 초역세권 상가로서 수많은 유동인구를 흡수할 전망이다. 여기에 송도 제1교 개통으로 제1, 2, 3경인고속도로, 인천김포고속도로(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해 인천공항(30분대), 강남(1시간대) 등 접근성도 우수하다. 송도-서울역을 잇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사업도 추진 중이다.

여기에 더해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가 도보권에 있으며, 채드윅국제학교, 인천대학교 등이 가깝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송도캠퍼스(2019년),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2020년), 인천가톨릭대학교 송도캠퍼스도 들어설 예정으로 교직원 및 대학생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테크노파크 기술산업단지의 확장 조성사업인 사이언스빌리지를 비롯해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이 인접해 있으며 남동인더스파크, 송도지식정보일반산업단지도 가깝다. 특히 인천경제청이 최근 11공구 공동주택용지를 산업용지로 바꾸고 115만여㎡의 땅을 바이오 산업 유치에 활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어 송도는 단일도시 기준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갖추게 될 전망이며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은 이 곳에 근무하는 수 만 명의 근로자 배후수요도 흡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단지 내 공동주택과 오피스텔의 고정 주거수요는 물론 바로 인접한 송도롯데캐슬 캠퍼스타운을 비롯해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호반베르디움 2차 등 인근으로 아파트도 밀집해 있어 향후 26만 명에 달하는 송도의 계획인구를 품고 한층 활성화된 상권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오는 25일(수) 송도 테크노파크IT센터 19층에서 ‘송도신도시 수익형 부동산 투자 대전망’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며, 1부에서는 FR인베스트먼트 안민석 연구원이 초청돼 상가 투자의 방향과 접근 방법에 대해 강연한다. 2부에서는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 및 오피스텔 관련 발표가 이어진다. 세미나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이종민 기자 (jongmin1@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