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양에 들어서는 삼성홈프레스티지 양양이 아파트와 오피스텔, 호텔의 장점을 모은 새로운 생활형숙박시설로 주목을 받고 있다.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인근에 조성되는 ‘삼성홈프레스티지 양양’은 지하 1층~지상 19층 1개동, 전용 22~45㎡, 총 358세대로 구성된다.

세부면적 별로는 △전용 22㎡ 86세대 △전용 24㎡ 252세대 △전용 39㎡ 18세대 △전용 45㎡ 2세대로 구성된다.

해당 현장은 전매제한이 없고 취사가 가능하며 청약통장이 없어도 분양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개별등기와 전입신고가 가능하며 전매, 임대, 전대가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생활형숙박시설은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 적용을 받아 1가구 2주택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요즘처럼 부동산 규제가 심해진 상황에서 특히 각광 받고 있다”면서 “최근 별내신도시 아이파크 스위트 1100여실이 높은 경쟁률로 계약되었고 경기, 부산, 강원 등 분양하는 현장마다 완판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주변 개발 분위기도 고조되고 있다. 2017년 동서고속도로 (서울~양양) 개통으로 강원도의 관광, 교통지도가 양양을 중심으로 개편되고 있고 기존 양양국제공항, 동서고속도로, KTX 경강선 개통, 계획관리지역 97만평, 개발용지 61만평 확보 등의 호재가 잇따르고 있다.

또 설악산 오색약수 케이블카 승인, 낙산아쿠아리움 (2021년개관예정 5000톤규모), 서퍼들의 천국 양양, 남대천 르네상스 계획 실현, 플라이양양 사업추진 등 양양에 대한 투자관심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서울-양양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서울에서 양양까지 이동하는데 약 1시간 30분에 불과하다. 강원도 양양 인근에는 설악산과 낙산사, 한계령, 오색주전골, 대포항, 대관령 양떼목장, 주문진항 등 관광명소가 넘쳐나고 있다.

최근 분양을 시작한 삼성홈프레스티지 양양에서 지역 명소인 낙산 도립공원과 인근 해수욕장까지는 차량으로 10분 이내에 접근할 수 있다. 설악산 국립공원과 속초 대포항 등 유명 관광지역은 차량으로 30분 내에 도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는데다 양양 JC과 인접해 있고 양양터미널은 5분 거리에 불과한 입지적 장점이 있다.

차량으로 이동할 경우 4분 거리에 하나로마트와 양양시장 등이 있고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양양군청, 양양종합운동장, 양양군법원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초•중•고교가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다.

사업지에서 바다까지 직선거리로 약 5km 거리에 불과하고 주변에 남대천과 종합운동장이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상층부에서는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동서고속도로의 종착지에 위치한 삼성홈프레스티지 양양은 향후 프리미엄이 예상되며 높은 브랜드 가치와 책임준공, 전용율 70%대로 유지 관리비가 저렴한 생활형숙박시설이다.

한편, 홍보관은 뱅뱅사거리인 강남대로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박민준 기자 (pmj@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