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하이팰리스 조감도
동작하이팰리스 조감도

서울 동작구 상도동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동작하이팰리스’가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시공 예정사는 두산건설이다.

지하 4층~지상 39층(예정), 4개 동에 전용면적 ▲45㎡ 169세대 ▲50㎡ 29세대 ▲59㎡ 313세대 ▲84㎡ 163세대 등 총 674세대(예정) 규모이며, 법정주차대수 대비 120%인 817대가 가능한 주차공간을 지하에 마련할 예정이다.

단지는 조망을 고려한 남향 및 4베이 배치가 계획되어 있으며, 전동 필로티 계획으로 개방감을 확보할 예정이다. 또한 신재생 에너지 및 에너지효율 1등급을 통한 에너지 절약형 아파트로 관리비도 절감될 것으로 보인다.

입주민을 위한 옥상정원과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공공 문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유모차 및 자전거를 보관하고 정비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고 도난방지를 위한 출입구도 갖출 계획이다.

아파트 내부는 라이프 사이클에 맞게 평면 변경이 가능한 가변형 벽체를 설치할 예정이며, 여성을 위한 보조주방 및 동파를 대비한 세탁실과 실외기실이 배치될 계획이다.

59m² 형은 부부욕실 샤워부스 및 전용면적 대비 약 50% 발코니 설치와 넓은 공간의 드레스룸이 배치될 예정이다. 확장시 아일랜드 식탁배치를 고려한 주방배치 및 넓은 현관 설계를 통한 수납공간 확보도 계획하고 있다.

84m² 형은 주방펜트리를 통해 다용도실로 사용 가능한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맘스오피스 및 와인바 공간을 계획하여 고급스런 주방으로 설계될 예정이다.

인근에 이마트,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보라매공원, 상도근린공원, 노량진근린공원, 사육신공원, 용마산, 중앙대병원이 가깝다. 강남초, 강현중, 영등포고등학교, 중앙대, 숭실대 등 명문학군이 인접한 것도 장점이다.

7호선 상도역 도보5분, 장승배기역 도보 10분 거리의 더블역세권을 자랑한다.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46번 국도를 이용해 용산 강남 등 서울 중심지와 인천 하남 김포 등 수도권 외곽 접근성이 뛰어나다.

단지는 청약통장이 필요가 없으며, 일반분양 대비 10~20% 저렴하게 공급될 예정이다.

이종민 기자 (jongmin1@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