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기업PR캠페인 대행사를 직접 평가하고 선정한다'

SK이노베이션 광고 대행사 선정 경쟁 프레젠테이션 현장. [자료: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광고 대행사 선정 경쟁 프레젠테이션 현장. [자료: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소비자가 참여하는 기업PR캠페인을 만든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9일 서울 SK서린빌딩에서 열린 '2018년 기업PR캠페인 대행사 선정 경쟁 프레젠테이션'에 대학생 150여명을 심사위원으로 초청, 기업PR캠페인 대행사를 직접 평가하고 선정토록 했다고 10일 밝혔다.

심사위원으로 초청된 대학생들은 지난달 28일부터 3일까지 7일간 SK이노베이션 페이스북을 통해 응모한 이들 중 선정됐다.

SK이노베이션은 “기업PR캠페인 대행사 선정은 기업 경영이념과 가치, 국내 최고 대행사 아이디어가 집합된 기업홍보 핵심자산으로, 이를 대학생에게 제공하는 공유인프라의 새로운 시도”라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대학생이 대행사 선정 같은 중요한 의사결정에 직접 참여하는 것 자체도 의미있지만, 기업PR캠페인의 새로운 세계를 직접 체험하며 광고 제작 실무를 배운다는 점은 사회적가치 창출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심소은(24)씨는 “소비자와 소통을 중요시하는 SK이노베이션의 기업문화가 느껴졌다”고 말했다.

국내 '아트버타이징' 선두주자로 꼽히는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은 매번 혁신적인 아트 기법을 선보이며 시리즈 전 편이 큰 인기를 끌었다.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1편은 드로잉 기법을 활용해 선을, 2편은 터키 에브루 기법을 적용해 면을, 3편은 사이매틱스를 접목해 소리를 시각화해 공간을 부각시켰다.

2018년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은 오는 3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은 소비자를 기업PR캠페인 대행사 선정 과정에 참여시키고 사용된 예술기법 시연회에 초청하는 등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지속해 더 큰 관심을 모았다.

SK이노베이션이 대학생 심사위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일 SK서린빌딩에서 2018년 기업PR캠페인 대행사 선정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이 대학생 심사위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일 SK서린빌딩에서 2018년 기업PR캠페인 대행사 선정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대행사 선정부터 핵심 소비자층인 대학생에게 공개하는 공유인프라 형태로 시작해 회사가 지향하는 기업가치 제고와 사회적가치 창출을 모두 반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함봉균 산업정책부(세종) 기자 hbkone@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