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기업광고와 사회공헌을 잇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기업PR 캠페인 조회수에 따라 사회공헌 기부액을 결정하는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이다.

SK이노베이션의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 3탄 기업PR 스틸 컷. [자료: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의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 3탄 기업PR 스틸 컷. [자료: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이달 말까지 누적되는 기업PR 캠페인 조회수의 두 배를 사회공헌을 위한 기부금으로 책정한다고 16일 밝혔다.

예를 들어 캠페인 조회수가 2000만건을 달성하면 회사가 그 두 배에 해당하는 4000만원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기부 캠페인 참여가 활성화돼 조회수가 억 단위를 넘어서면 SK이노베이션은 수억원을 사회공헌 활동에 기부한다.

SK이노베이션이 지난 9월 선보인 '사이매틱스 아트' 기법 기업PR 캠페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세 번째 편이 소비자의 관심을 끌며 SNS에서 조회수 종전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

이 캠페인은 일 평균 약 20만건 조회수를 기록했다. 16일 현재 약 1470만건을 달성, 종전 최고 기록이었던 1편 조회수 1428만건을 넘어섰다.

SK이노베이션은 기업PR 캠페인에 보여준 소비자 관심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광고와 사회공헌 기부를 연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광고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인터넷 사용자가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광고와 SNS 인프라를 사회공헌 영역으로 확장하는 공유 시스템을 만들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기업PR 캠페인은 내용 뿐 아니라 제작 과정과 캠페인 진행 과정까지 기업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며 “딥 체인지 2.0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라는 SK이노베이션의 경영 방향을 기업PR 캠페인 진행과정에도 담았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설명. [자료: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설명. [자료: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이 사회공헌으로 이어진 사례는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 7월 캠페인에 참여했던 터키 예술작가 가립 아이도 어려운 환경에서 예술인으로서의 꿈을 키워가는 사람들을 지원하는 뜻에서 1000만원을 기부했다.

함봉균 산업정책부(세종) 기자 hbkone@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