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다 머리를 깨끗하게 감고, 잘 말려도 쉽게 사라지지 않는 비듬은, 그 사람의 이미지를 비호감으로 바꿔놓기에 충분하다.

그만큼 지저분한 사람으로 오해받기 쉬운 비듬은 머리가 긴 여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머리가 짧은 남성의 어깨에서 더 쉽게 발견되며, 그로 인해 어두운 옷을 꺼리게 되는 경향을 보인다.

이 때문에 두피 각질제거를 위해 비듬이 생기는 이유나 원인을 알기 위해 비듬 없애는 법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비듬에 좋은 샴푸, 비듬 없애는 샴푸 등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올바른 두피샴푸를 선택해 케어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특히, 비듬은 건조한 두피에서만 발생 되는 거라 생각할 수 있지만 지성에서도 흔히 발생되는 증상으로 말라세지아균에 의해 두피각질이 탈락되어 나타나면 지루성두피염을 의심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해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두피여드름부터 두피가려움, 심하면 머리빠짐 등 탈모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 두피관리가 굉장히 중요하다.

두피에 좋은 샴푸 브랜드 테라피션 관계자는 “비듬은 복합적인 원인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제대로 된 케어만 꾸준히 한다면 비듬균을 제거해 비듬제거 및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샴푸가 노폐물을 잘 제거할 수 있도록 두피마사지기를 이용하거나 손으로 마사지를 동반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또한,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고 자극적이지 않도록 사용할 수 있는 약산성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각 피부타입에 맞춰 지성두피샴푸•건성두피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테라피션 샴푸는 의약외품으로 각종 천연한방 성분을 넣어 자극을 줄이고 수분과 영양공급이 가능한 두피샴푸이며, 현재 여성탈모, 남성탈모 환자들이 겪는 정수리탈모, M자탈모, 원형탈모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두피케어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약산성샴푸로 비듬제거에 도움을 주며, 그로 인해 모공이 막히는 현상을 줄여 머리빠짐의 증상이 완화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탈모예방샴푸로 타입별 집중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지성용은 각질제거와 피지분비량을 줄여주는 제품력을 가지고 있으며, 멘톨성분이 청량감과 개운함을 줘 과도한 유분기로 답답함을 느끼는 이들에게 적합한 샴푸다.

한편, 테라피션은 실 사용자들의 후기가 끊임 없이 올라옴과 동시에 ITF(국제 트리콜로지스트 연맹)에서 인증받은 제품력으로 인해 탈모샴푸추천, 비듬샴푸추천 지루성피부염 샴푸 등으로 알려져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