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은 23일부터 27일까지 알제리와 모로코에서 한국전기산업진흥회 및 KOTRA와 함께 협력중소기업 10개사와 북아프리카 지역 판로확대를 위한 수출촉진회를 개최했다.

한국전력 중소기업 협력사 관계자들이 알제리 현지 바이어와 상담하고 있다.
한국전력 중소기업 협력사 관계자들이 알제리 현지 바이어와 상담하고 있다.

한전은 이번 수출촉진회 기간 동안 전력 신기술 세미나를 열고 현지 바이어를 초청하여 한전의 마이크로그리드, 원격감시제어시스템(SCADA), 배전자동화시스템(DAS) 등 전력신기술 우수성을 소개하는 한편, 협력 중소기업의 수출유망 기술과 제품을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수출촉진회 참여 중소기업들은 현지 바이어와 1:1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수출촉진회 기간 동안 총 91건의 상담을 통해 1억4483만달러의 수출 상담실적을 올렸다.

인텍전기전자는 알제리 5개 전력회사와 차단기(LBS) 등 3600대에 대한 구체적인 수출협상을 진행하는 등 북아프리카 시장 진출에 대한 청신호를 밝혔다. 특히, 이번 해외시장개척단에서는 태양광, ESS 등 신재생 분야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도모하고자 공동 주관기관인 한국전기산업진흥회와 모로코 전기·전자·신재생에너지협회(FENELEC)가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조정형 산업정책부(세종) 기자 jenie@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