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외식문화를 선도하는 신화아이푸드는 일식 긴자, 한식 우설화, 송도이동갈비, 천지연 그리고 중식 하인선생과 취홍 등 총 16여개 브랜드에서 약 80여개 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 그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는 대표적인 외식전문 기업이다.

이들은 그간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등 지역사회 발전의 교두보 역할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항상 주위의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현안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등 상생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기존 이념의 결과, 올 2017년도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선정한 ‘2017년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에 선정되었다. 신화아이푸드와 함께 Cj푸드빌, 유진택시 등 총 15개 업체가 장애인 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되었다.

특히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업장 인근 지역 장애인들의 고용효과를 높임으로써 고용시장에서 소외된 장애인 및 취업취약계층에서 안정된 일자리 및 상호 서비스를 제공하며 공동체 회복을 통한 사회 통합에 까지 기여하고 있으며, 상시근로자 수를 기준으로 장애인 의무고용률을 준수하고 있다.

신화아이푸드 관계자는 “우리 사회 가장 큰 화두가 일자리 창출로 떠오른 만큼 사회공익적 가치와 기업으로서의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사회적기업으로서 지역의 사회적 약자에게 보다 많은 고용과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유지하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으며, 지속적인 나눔의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 기부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된 기업은 조달청 물품 및 일반용역 적격심사 가점, 금융기관 대출금리 우대, 고용노동부 정기근로감독 3년간 면제, 장애인고용 시설자금 융자 지원대상 선정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장애인 고용 우수사업주 인증유효기간은 선정 공고일로부터 3년간 유효하다.

박시홍 기자 (sihong2@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