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막바지에 접어든 인기 택지지구 천안 불당신도시에서 마지막 브랜드 아파트가 다음달부터 공급된다.

메이저 건설사인 금호건설과 GS건설은 오는 10월 충남 천안 서북구 아산탕정지구에서 ‘천안불당 금호어울림’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불당지구 내 공급되는 사실상 마지막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여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는 지하2층~지상 최고 29층, 2개 동, 총22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 가구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 / 84㎡ 의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비규제지역 택지지구라는 점도 강점이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는” 천안 불당, 시흥 은계지구 등 비규제지역의 택지지구는 여전히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에 따르면 충남 천안 불당신도시(아산탕정지구)에 위치한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 전용99.92㎡ 분양권은 이달 4억6,175만원에 거래가 된 것으로 나타났다. 분양 당시 분양가가 3억6,520만원으로 현재 9,655만원의 프리미엄이 형성됐다.

단지 인근에는 갤러리아 백화점을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몰이 위치해 있고 천안시청과 대형병원, CGV, 천안종합운동장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또한, 단지 도보거리에 있는 국공립 유치원을 비롯해 불무초교, 불무중학교가 인접해 있고 아름초, 불당고, 불당지구 내 학원인프라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KTX천안아산역과 1호선 아산역이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각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와 가까운 번영로를 통해 천안, 아산 지역내 산업단지 출퇴근도 용이하다.

메이저 브랜드에 걸맞게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인다. 저층부(1~3층)에는 공간활용도가 높은 측벽 드레스룸, 1층 저층부 일부 세대에는 지하 다락방, 테라스 등의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용면적 74㎡ / 84㎡ 일부 저층 세대(1~3층)에는 측벽 발코니를 통해 드레스룸 및 알파룸 등으로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1층 일부 세대에는 지하에 다락방을 조성하여 서재, 오디오룸 등 다양한 용도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 모든 타입에는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한 4bay-판상형을 적용하여 주부들의 선호도가 높은 ‘ㄷ 자형 대면형 주방’ 공간을 설계해 동선이 편리하며 펜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등 수납공간을 다양화했다.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한 커뮤니티시설을 도입한다. 조경면적이 풍부한 단지 설계로 주거 쾌적성이 높으며, 단지 중앙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중앙광장이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휘트니스센터를 비롯해 맘스스테이션, 어린이도서관, 독서실 등 입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실내 커뮤니티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종민 기자 (jongmin1@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