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이 국가 연구개발(R&D)사업을 지원할 때 어려워했던 사업비 편성과 정산방법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동영상 교육자료를 유튜브에 17일 공개했다.

산단공은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이하 클러스터사업)에서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R&D능력을 높이고 생산중심의 산업단지를 육성하기 위해 R&D사업을 지원한다. 산·학·연이 모인 미니클러스터 네트워크를 구축, R&D 과제를 수시로 발굴 지원하고 있다.

클러스터사업은 타 공공기관의 R&D지원사업과는 다르게 지원대상이 처음 국가 R&D사업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아 기업들이 과제를 신청할 때 사업계획서 작성에 어려움을 호소했다.

산단공은 관련 전문가(대영회계법인 최구호 회계사)와 함께 기업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유튜브 사이트에 동영상을 공개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동영상은 기업이 과제신청 사업계획서 작성 시 빈번하게 실수하는 내용, 기업이 꼭 확인해야하는 내용 등이다. 클러스터사업 세부관리지침과 산업기술혁신사업 공통운영요령을 기초로 구성됐다. 사업비 편성파트와 정산파트 2개 분야로 제공한다.

해당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비'로 검색해 볼 수 있으며, 산단공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송혜영 기자 hybrid@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